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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2

대상 대미지와 스킬의 관계

 

 

 

 

 

 

대부분 상태이상과 스킬 대미지의 상관관계나 DTA, OOC등 대상 대미지의 관계를 몰라 찾곤 했었는데요.

레딧에서 속성피해를 주는 옵션이 스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 한 글이 있습니다.

 

 

 

PSA: Skill dmg%, Status%, DTA, OOC, DTH and what skills they affect

TL/DR: status builds can deal a lot of damage with stinger hive, outdamage skill builds on fire skills and aren't even that far behind on o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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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방어도 대상 대미지(청부업자의 장갑 or 무기)는 공격 터렛과 저격 터렛, 

타격기 드론을 제외한 모든 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권총집 엑조틱인 제국의 왕가와 EMP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비엄폐 대상 대미지(여우의 기도 or 무기)는 산화제만 영향을 미칩니다.

생명력 대상 대미지(공허한 사내 or 무기)는 스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화상 : 화상 스킬(화염터렛, 가연성 가스탄, 점착폭탄-화상)은 초기 대미지와 도트 대미지가 
        상태 이상효과와 스킬 대미지를 받으며 두 피해 수치는 유사한 결과를 갖습니다.
        특이한 점은 상태 이상효과는 화상 점착폭탄의 효과를 주지 못하는 반면 스킬 대미지 피해는 준다.
        상태 이상 효과는 지속 시간에만 영향을 미침.

출혈 대미지 : 블리딩 스킬(말벌, 돌돌이, 포탑)은 초기 히트 대미지가 

스킬 피해를 받고 출혈 대미지는 상태이상 효과만 받습니다.

폭발 대미지 : 폭발 스킬(폭격기, 포격, 집속탄, 파열)은 스킬 대미지로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 대상 대미지를 두배 떨어트리는 것 처럼 보임.
폭발은 예상보다 큰 피해를 입힘

상태이상 대미지는 산화제에 영향을 주지 않음.

화학 물질 발사기는 무기로 교체 할 때가지 무기에서 DTA(방어력 대상 대미지)를 얻지 못함.
산화제도 OOC(비엄폐 대상 대미지)로 인한 대미지 또한 같음.

말벌, 화상, 산화재, 집속탄 및, 소각 : 상태 이상 빌드로 소각(42%), 

산화재(22%), 말벌(단발 15% + 출혈) 더 많이 대미지를 줌.
화상은 스킬 대미지 덕분에 상태이상 대미지와 비슷. 

폭발성 대인 유도 지뢰(-25%)와 포격(-27%)은 초기 적중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스킬 대미지에서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힘.

군중제어 (Crowd control) 스킬은 상태이상과 스킬 대미지를 같이 챙기는 것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