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는 불타는 성전에서 일티어 탱커이지만 단점이 한가지 있죠.
광역기에 취약하다는 겁니다.
1대1인 상황에선 강력하지만 1대 다수인 상황에선
어글이 다른 곳으로 튈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팁을 적어 봅니다.
기초적인 (천둥번개 -> 소용돌이)택틱은 제외한 부분.
1. 다른 클래스의 힐 버프에 어그로와 관련 있는 스킬이 많이 있습니다.
대지의 보호막 스킬은 피해 입을 시 생명력 회복을 할 수 있죠.
스킬 쿨타임일때 어그로가 튈 위험이 있을 때
버프 특성으로 인해 어그로를 잡는 구간이 많습니다.
피해 입는 즉시 생명력 회복 버프가 좋은 점은
단점인 전사의 광역 스킬이 적다는 것을 보완해 주고
좀 더 수월하게 어그로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는 거죠.
전사 또한 같은 버프 어그로 스킬이 있습니다.
두 스킬은 각 대상에게 시전했을 때 어그로를 생성하는 스킬이죠.
예를 들면 사기의 외침으로 6명의 적에게 사용이 되었다면
480의 어그로를 생성하게 되는데 한마리당 70의 어글이 들어간다는 거죠.
전투의 외침 또한 같은 편에게 버프를 많이 넣어 줄수록
어그로가 더 많이 생성되겠죠!
2. 분노와 어그로의 관계는 1 : 5 입니다.
분노 10이 차오르면 어그로는 50이 증가하죠.
몹 처리할때 많은 양의 피해를 받으면 분노 100이 차오르게 되는데
방어 태세 보너스를 합쳐 725의 어그로가 순식간에 가져가며
분노로 인해 올라가는 어그로 때문에
분노 소비를 활발하게 해야 안정적으로 유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분노 100이 가득 찬 상태에서 아무 활동을 안하면 위협수준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거죠.
그래서 빠르게 어그로를 잡고 싶다면
대상이 나를 주시하고 있을 때
빠른 분노생성과 치유를 활용하면
수월하게 대상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3.
어그로와 힐의 수치는 1 : 0.5 죠
치유 물약으로 2000의 생명력을 회복했다면
전사의 방어 태세(30%) + 도전(15%)이 곱해져
1450의 어그로를 광역으로 나눠먹게 되는 겁니다.
(생명력 최대수치를 넘지 않는 회복 수치만 해당.
만피일때 사용하면 효과가 없죠.)
치유 물약이 주로 쓰이는 시간대가 전투 초기 때 입니다.
풀링이나 어그로 끌고 어그로 가져올 시간에
피의 분노 + 치유 물약 이 두가지만 사용해도
초반 어그로를 뺏기지 않고 수월하게 유지 할 수 있죠.
초반 어그로에 대한 미숙함이 있다면
생명석이나 치유 물약을
활용하면 수월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종합해 보면 어글에 대한 수치는 피해 + 분노생성 + 회복
이 세가지를 합친 것이 대상에 대한 어그로 수치입니다.
전사의 스킬로만 들어가는 것이 아닌
타 클레스의 스킬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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